마음튼튼한의원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작성일 : 19-04-29 19:18
<망상장애> 조현병의 이완최면치료
 글쓴이 : 마음튼…  
조회 : 640  

 

조현병, 망상장애, 환청의 증상을 가진 분도 최면치료를 통해서 삶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고립되면 서 증상은 나날이 악화되고 결국 혼자만의 세계에 외롭게 갇힌 분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망상장애나 조현병의 경우는 반드시 그에 알맞는 약물치료가 병행되야 하므로, 최면치료도 우리 한의원보다는 변영돈 신경정신과에서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간혹 양방 정신과에 대한 거부감이 크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으면 우리한의원으로 오셔도 상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 망상장애나 조현병도 치료를 시도합니다.   

 

1. 당사자가 고통의 감정을 느끼고 치료적 도움을 요청할 때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지금 환자의 상황이 나쁠지라도 미래는 다를 것이란 희망을 가족들이 갖고 있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3. 당사자가 부분적으로 대인관계 능력이 남아 있는 경우에 효과가 좋았습니다. 학교를 다니거나 교회를 나가거나 하면서망상과 환청이 있어도 부분적으로 대인관계가 가능할 때 효과가 좋습니다.

 

4. 정신과 약물치료중이거나 약물치료의 중요성을 이해가고 받아들일 때 효과가 좋았습니다. 의사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5. 위의 조건이면 40에도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6. 최면을 시도하여 첫 회기부터 당사자에게 만족스런 반응이 나오면 차후에도 치료를 진행했고 부모가 억지로 데려온 경우는 치료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7. 조현병이나 망상장애의 경우는 내적 원인을 탐구하기 보다는 자존감을 키우고현실인식 능력을 개선하고 부드러운 대인관계가 되도록 치료합니다.

 

8. 종교망상은 편집증처럼 심리적 방어와 저항이 굳건해서 치료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최면의학 회장님이신 변영돈 선생님은 아래의 경우에 치료효과가 좋다고 하십니다.

 

 

----------------------------------------------------------------------------------

 

<아래>

 

http://www.hypnosis.co.kr/BBS/view.asp?B_Code=5&Num=51

 

 

어떤 조현병 (정신분열, 환청, 망상) 환자들이 최면치료로 호전 되는가?

약물치료, 입원치료 등에서 효과가 적거나 없는 환자들 중에서

1) 불안, 우울 등의 감정이 있는 사람들이 효과가 좋다. 너무 오래되어 감정이 메마른 사람들은 효과 없었다.

2) 스스로 고통스러워서 개선이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효과가 좋다.

3) 대개 30세 이하가 효과가 있다. 40세가 넘은 경우 치료가 어려웠다.

<중략>

보호자가 억지로 데리고 온 경우라도 1 - 2 번 최면치료하면서 환자가 반응을 보이면 효과가 있게된다.

대개 조현병 최면치료의 성공 가능성 여부는 3 - 4 회 정도에 판가름이 난다.

물론 최면이 잘 되면 효과가 좋은데, 대부분 70-80% 정도에서 최면이 잘 된다.